바라는 어린이상 |
미래를 여는 창의인, 꿈을 키우는 재능인 |
||||
학교비전 |
미래를 준비하는 힘[HIM]키움 진동교육 |
||||
교육목표 |
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어린이 |
창의성을 발휘하는 실력 있는 어린이 |
적성을 살려 꿈을 가꾸는 어린이 |
존중과 참여의 가치를 실천하는 어린이 |
|
|
-안전한 즐거운 교육환경 조성 -체육 교육활동 활성화 -행복한 삶을 위한 보건교육 -건강한 삶을 위한 영양교육 |
- 기초 ·기본 책임교육 - 배움 중심 수업 운영 - 프로젝트학습 활성화 - 독서인문소양교육 |
-더불어 행복한 교육복지 실현 -문화예술교육 강화 -폭넓은 체험학습 제공 -미래를 디자인하는 진로교육 |
-회복적 생활교육
-기본생활습관 형성 -소통과 배려의 공동체 조성 -학생중심자치활동 |
|
힘[HIM]키움 영역 |
건강힘[Health] |
실력힘[Improvement] |
인성힘[Manner] |
||
핵심 역량 |
자기관리 역량 심미적 감성 역량 |
지식정보처리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|
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 |
||
특색교육 |
◈ 주제가 있는 행복주간 운영으로 삶과 앎이 하나 되는 교육 |
||||
교육공동체 |
학교상 |
학생상 |
교사상 |
학부모, 지역사회 |
|
웃음이 넘치는 신나는 학교 |
멋진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학생 |
사랑과 정성으로 가르치는 선생님 |
신뢰와 협력으로 함께하는 학부모 |
힘[HIM]키움 교육은 건강힘(Health), 실력힘(Improvement), 인성힘(Manner)의 약자로 어울림 교육활동을 통하여 함께 배우며 미래사회와 개인의 삶을 능동적으로 열어가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. 진동초등학교 학생들이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미래역량을 길러 새로운 지식과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한 어린이로 성장하게 하고자 한다. |